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장일단 식당편] 망원 고기상

반응형

#1 식당 정보

#1-1 위치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112 1층

망원역 1번 출구에서 스타벅스 건물(2층) 사이 골목으로 들어가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1-2 전화번호

02-6014-0242

 

#1-3 영업시간

월~화 17:30 - 22:00 정육점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6시

수~금 13:30 - 22:00 정육점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9시

토요일 13:30 - 22:00 정육점 운영시간: 오후1시 - 오후 9시

일요일 휴무

 

#1-4 예약문의

전화 또는 인스타 DM (gogisang)으로 문의 가능

 

#2 메뉴

코스 메뉴
고기 판매용

#3 방문 후기

금요일 저녁에 빠른 퇴근과 함께 7시 반까지 시간 맞춰서 망원역으로 향했다. 고기상 같은 경우에는 2팀 밖에 받지 않았고, 늦게 도착하면 안 될 거 같아서 빠르게 망원으로 넘어갔다.

망원역 1번출구에서 살짝 돌아서 골목으로 들어가야 했는데 순간 바로 횡단보도가 보여서 반대로 갈 뻔...ㅎㅎ

한 10분정도 걸어가면 고기상이라는 간판이 보였고, 나름 잘 보이는 곳에 위치해 있었던 것 같았다.

고기상 입구1
고기상 입구2

처음에는 정육점이 아니고 그냥 한우 오마카세 집으로 알고 찾아갔으나 입구에 딱 정육점이라고 쓰여있는 걸 보면서 정육점도 같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내가 알고 있던 정육점과는 다르게 굉장히 레스토랑 분위기였고, 그냥 정육점이라고 안 써져 있었으면 몰랐을 뻔했다.

식당 내부
주방

우리는 2인석 바 자리에 안내를 받았고, 이미 네명자리에는 식사를 하고 계신 상태였다. 여기는 와인 콜키지가 2병 이하로는 무료, 3병부터는 병당 2만 원이라고 했고, 우리는 그냥 가볍게 한 병만ㅎㅎ

자리에 착석하고 나면 직원 분께서 미리 주문했던 고기상 코스로 기본 세팅을 해주신다. 여긴 특이하게 소금이 3가지 종류로 맑은 소금, 누룽지 소금, 미나리 소금으로 세팅이 되어 있고 고기마다 소금을 어디에 찍어먹으라고 추천해주신다!

기본 세팅1
기본세팅2

기본 세팅이 완료되고 화려하게 준비된 고기를 보여주시면서 코스에 대해 설명을 해주셨지만, 먹는 거만 잘하는 나는 기억이 나질 않는다.

고기상 세트

맨 처음에 나오는 음식은 아뮤즈 부쉬라는 애피타이저였는데 일단 처음 듣는 단어에 당황했고, 두 번째로는 생각보다 맛나서 좋았다.

간단하게 말해서 양파스프 느낌이었다!!

아뮤즈 부쉬

가볍게 먹고 나면 다음 코스부터는 소고기 코스로 토시살이 나왔는데, 새로운 야채를 준비해주시면서 같이 곁들여 먹으면 좋을 거라고 설명을 주셨지만 개인적으로 고기만 먹어도 꿀맛이었다ㅋㅋㅋ

토시살

그 뒤로는 부채살이 나오는데, 가운데에 미나리 베이스로 만든 양념? 과 함께 먹으면 고기 육즙과 잘 어우러져 한층 더 맛나게 해 줬던 거 같았다. (당근은... pass..ㅎㅎ)

부채살

그다음 메뉴는 살치살이 나오는데, 완두콩이 의외로 달달하면서 씹는 맛이 좋아서 나름 살치살과 잘 어울렸다.

살치살

살치살을 다 먹고, 안심살이 나왔는데, 으깬 감자에 담가져서 나왔다. 감자가 거의 녹아 사라짐...ㅠㅠㅠㅠ

안심

마지막 마무리 고기는 진갈비살로 소금과 함께 곁들여서 먹었다!!

진갈비살

그렇게 끝났나 싶더니... 마지막 식사로 된장 잠발라야?라는 메뉴가 나왔는데, 이 식당에서 자부하는 메뉴라고 추천해주셨다. 고기만 먹다가 느끼함이 껴 있었다면, 잠발라야를 먹으면서 느끼함을 소화시켜주는 거 같았다.

내 입맛으로는 된장찌개 먹는 느낌이었는데 맛있었다!!!

된장 잠발라야

후.. 드디어 끝났나 일어날까? 했는데 마지막까지 안 놔주시고 후식 음료수까지.... 매실이었던 거 같았는데 기억이 가물가물...ㅎㅎㅎ

매실차??

직원분께서 말씀하시길 한우 오마카세로 알고 오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오마카세는 아니고 비슷하게 코스로 준비해 주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그래도 내 생각엔 이 정도면 오마카세가 아닌가 싶었지만 아니라고 하시니..ㅋㅋㅋ

거의 고기로 혼쭐 난 하루였다. 굉장히 몸보신하고 나온 기분ㅋㅋㅋ

배불 배불~

 

#4 망원 고기상 일장일단

#4-1 장점

소고기 치고 저렴한 가격으로 코스요리를 맛볼 수 있고, 둘이서 먹는 거라면 고기상 코스 추천!

 

#4-2 단점

2인 바 자리에서 고기를 구워주시는데 기름이 가끔씩 튀어서 놀란 게 있었는데, 그 앞에 가림막 같은 게 있으면 좋을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