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장일단 식당편] 냉동삼겹살 미아회관

반응형

#1 식당 정보

#1-1 위치

서울특별시 강북구 도봉로 10가길 15 1층

4호선 미아사거리역 2번 출구로 나가셔서 바로 앞에 보이는 투썸플레이스 뒤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1-2 전화번호

0507-1304-3594

010-9085-2732

 

#1-3 영업시간 (코로나로 인해 영업시간 단축)

매일 13:00 ~ 22:00

배달 : 새벽 03:00까지 가능

 

#1-4 예약문의

네이버 예약 

map.naver.com/v5/search/%EB%AF%B8%EC%95%84%ED%9A%8C%EA%B4%80/place/1499223178?placeSearchOption=fromNxList=true%26noredirect=1%26entry=pll&c=14137257.6924282,4525229.7258533,13,0,0,0,dh&placePath=%2Fbooking%3FbookingRedirectUrl=https:%2F%2Fm.booking.naver.com%2Fbooking%2F6%2Fbizes%2F331905%26entry=pll&area=pll

 

네이버 지도

331905&entry=pll&area=pll

map.naver.com

또는 전화로 예약 가능

#2 메뉴

#3 방문 후기

회사에서 빡일 하고 나니 급 술이 땡겨서 집 근처에 있는 미아사거리 쪽으로 약속을 잡았다.

미아사거리에 가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거리마다 술집이나 식당가가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많은 식당 중 미아회관이라는 곳으로 가게 되었다.

처음에 이름만 들었을 땐 회관이라길래 되게 옛날 식당인가 보다 했는데 사진을 보니 요즘 레트로 느낌으로 잘 꾸며놓았다.

미아회관 입구

안에 들어가 보면 7~8팀? 정도 공간이 있었고, 입구 바로 들어가자마자 평상 같은 자리가 준비되어 있다. 우리는 저녁 한 7시 반?에 도착했었는데 딱 평상 자리 하나 남아서 운 좋게 바로 앉았다! 물어보니깐 보통은 평상 자리도 차는데 수요일이라 그런가 사람이 많이 오지 않았다고 한다.

미아회관 내부 / 외부 평상 자리

외관만 레트로 느낌이 아니라 내부도 레트로 느낌이 나게끔 인테리어를 한 거 같고, 여기가 마음에 들었던 것이 소주를 시키면 얼음통 안에 소주를 넣어서 준다는 점이다. 보통 고깃집 가면 고기 굽는 불 때문에 소주가 식어서 맛이 없어지는데 여기는 얼음통 덕분에 소주를 계속 시원하게 마실수 있었다.

평상 자리에 앉아서 냉동삼겹살 2인분 + 소주 2병 먼저 시켰고 잠깐 기다리면 밑반찬들과 고기 세팅을 바로 해준다. 여기는 양념장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먼저 기본적으로 쌈장, 소금 기름장 이렇게 2가지가 있고, 나머지 2가지는 날계란 같은 양념장이 있고, 참기름+다진마늘+고추장 해서 총 4가지가 준비되어서 나왔다.

개인적으로 날계란에 고기를 찍고 난 다음에 젓가락으로 참기름+다진마늘+고추장을 같이 찍어서 먹는 게 제일 맛있었다.

밑반찬 세팅 (옛날 소세지도 주는데 날계란에 묻히고 구워 먹다가 잘 안되서 실패..ㅠ)
왼쪽 : 참기름+다진마늘+고추장 양념장 / 오른쪽 : 날계란 양념장

고기는 냉동 삼겹살이라 두께가 얇은 편이었고, 불판에는 김치와 콩나물 무침이 같이 올라간다. 마늘도 같이 올라가면 좋았을 거 같은데 마늘은 따로 주었다. 우리한테만 구워주시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직원분들이 자주 와서 직접 구워 주는데 얇아서 그런지 금방 구워졌고, 배고픈 우리에겐 너무나도 맛있었다!!

고기 굽기 전
고기 구운 후

1인분에 180g이었는데 배고파서 그랬는지 아쉬움이 많이 남았고, 자연스레 1인분과 팔도 비빔면을 시켰다. 

참고로 여기는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에 게시물을 태그 해서 올리면 비빔면이나 음료수를 서비스로 준다.

고로 우리는 비빔면을 서비스받아서 맛나게 먹었다.ㅎㅎㅎ

비빔면은 꼭 먹어야 하는 게 일반 팔도 비빔면은 아니고 좀 더 새콤달콤 했던 게 비빔면 소스를 추가적으로 만들어서 넣는 거 같았다. (강추!)

고기 먹는 방법, 비빔면 or 음료수 서비스 받는 방법
비빔면 + 냉삼 무조건 먹어야한다

그렇게 먹고도 더 들어갈 배가 남아 있어기에..ㅎㅎㅎ 볶음밥을 주문했다. 볶음밥 같은 경우에 주방에서 다 만들어져서 나오고 은박지에 싸서 불판에 올려준다.

직원 분이 요리조리 은박지로 밥을 데워주다가 중간에 날계란 넣어드리냐고 물어봐주시는데 우리는 궁금해서 넣어달라고 했었다. 그렇게 날계란을 넣고 또다시 은박지를 요리조리 움직이다가 마지막에는 열기 나가지 말라고 비빔밥 그릇?으로 잠시 덮어주신다.

볶음밥 준비과정
볶음밥 완성!!

볶음밥 먹었을 때 날계란 덕분에 밥이 한층 더 부드러운 맛이었다. 하지만 비빔면을 먹어서 그런가 볶음밥은 그냥저냥이었지만, 우리는 깨끗하게 다 비우고 집으로 돌아갔다.

코로나 때문에 빠른 귀가가 아쉬운 하루였다.....ㅜㅜ

 

#4 미아회관 일장일단

#4-1 장점

직원분들의 서비스가 좋고, 냉삼과 비빔면이 최고의 조합!! 빠르게 고기가 구워져서 배고플 땐 최적의 장소

 

#4-2 단점

평상 자리가 생각보다 앉기 불편했음 (살짝 좁은 느낌?)

볶음밥이 생각보다 아쉬웠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