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일장일단 술집편] 한남동 5412

반응형

#1 식당 정보

#1-1 위치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54가길 12 지하 1층

한강진역 3번 출구 1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1-2 전화번호

02-790-7990

 

#1-3 영업시간 (코로나로 인해 영업시간 단축)

매일 15:00 ~ 22:00

 

#1-4 예약문의

캐치테이블 어플 또는 사이트로 예약 가능하며 4인 이상 인원은 테이블 자리, 4인 미만 인원은 바 자리로 자동 배정됩니다. (자동배정이므로 좌석 지정은 불가합니다.)

 

catchtable.co.kr/5412

 

5412 예약 - 캐치테이블

 

catchtable.co.kr

#2 메뉴

음식 메뉴

 

주류 메뉴

※ 소주 및 맥주는 따로 판매를 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소주파 / 맥주 파이 신 분들은 참고 바랍니다ㅠㅠ

#3 방문 후기

인스타 갬성으로 찾게 된 이태원 쪽 술집 5412를 예약하고 방문하게 되었다. 한강진역 3번 출구에서 10분 정도 걸었던 거 같았고, 폭스바겐 매장 쪽에서 좌회전, 맨 인 블랙 안경집? 에서 우회전하면 5412라는 간판을 볼 수가 있다.

멀리서 봤을 땐 나한테는 잘 안보였지만... 약간 기둥같이 "5412" 간판을 확인할 수 있었다.

5412 입구 기둥
5412 입구 (사진이 삐뚤.. 들어가기 바빠서 급하게라도.. 한장ㅎㅎ)

식당이 지하 1층에 있기 때문에 계단을 두 번 정도 내려가야 하며 문이 2개가 있고, 좌측 문으로 들어가면 비밀의 방처럼 아늑한 공간을 확인할 수가 있다.

계단 중간 안내간판

내부 분위기는 밝은 조명보다는 살짝 어두운 조명을 사용해서 아늑한 분위기가 물씬 나고 지하에 소나무가 있다는 게 이 식당의 인테리어 포인트인 것 같았다.

그리고 2명 예약이었는데, 바 자리로 안내를 받았고 약간 영화관 같은 좌석 느낌이었다.

5412 내부 사진

테이블은 2인 좌석이 6팀 정도 배치되어 있었고, 3~4인 테이블은 가운데 3팀 정도 배치 되어 있었다.

좌석 배정은 자동이기 때문에 마음대로 앉을 수는 없고 지정해준 자리에 앉을 수 있다.

자리에 앉아서 메뉴판을 봤는데 우리는 이미 메뉴를 정하고 들어갔기 때문에 술 종류만 고르고 바로 주문을 했다.

일단 다들 테이블에 하나씩 있었던 육회 김밥, 그리고 매콤한게 땡겼기에 전복 칼비빔면을 주문했고, 술은 원래 소주가 마시고 싶었지만... 메뉴에 없었던 관계로 맛난 매실 원주를 픽했다.

매실원주와 육회김밥
육회김밥
전복 칼비빔
매실원주

육회김밥 같은 경우에는 다들 육회김밥 시킨 이유가 있었던 거 같았다. 일단 육회 양이 2인에서 먹기 괜찮게 넉넉한 양이었으며, 김밥은 약간 충무김밥? 같이 가볍게 오이랑 약간의 단무지 정도 들어있었다. 오이와 단무지가 아삭한 식감을 더해줬고, 육회는 기본적으로 참기름과 섞여서 나오는 듯했다. 그 조합은 꽤나 맛이 있었다.

전복 칼비빔은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잘 드실 거 같다. 내가 개인적으로 맵찔이라 많이는 못 먹었으나 매콤한 편이었고, 전복이 쫄깃해서 괜찮았던 거 같았다.

육회 한 입에 매실원주를 함께한다면 매실의 상큼함이 더해져 풍부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지하였지만 아늑한 느낌이 분위기가 좋았고 괜히 인스타 감성이 아닌 거 같다. 여성 분들이 많이 있었던 걸로 기억하고, 우리가 5시 예약이었는데 거의 자리는 꽉 차 있었다.

(만약 방문할 예정이라면 미리 예약하고 가는 게 좋을 거 같다ㅠㅠ)

예약이 아니라면 빠르게 선착순으로 자리를 겟 하는 것이.. 아니면 대기 줄이 상당히 길 것 같다.

 

#4 한남동 5412 일장일단

#4-1 장점

소수의 인원이 가서 얘기하기 좋은 분위기가 풍기며, 육회 김밥은 꼭 먹었으면 좋겠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각 좌석마다 나름 칸막이처럼 막아놔서 약간 신경 쓴 느낌? 이 들었다.

 

#4-2 단점

메뉴를 2개밖에 먹지를 못해서 확실치는 않지만 저녁식사로 하기엔 적은 양처럼 보였음. (남자 기준)

소주파 맥주파가 있으시다면 비추...ㅠㅠ (소주, 맥주가 없어요ㅠㅠ)

 

 

반응형